유니티에서 UI를 만드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다.

좌 우 이동버튼과 우상단의 HP게이지를 만들어 볼것이다.

캐릭터의 조작 버튼, 캐릭터의 체력 게이지 총 두 가지 UI를 만들것이다.

우선 UI에 사용될 리소스를 준비 한 후, Hierarchy탭 - Create - UI - Button 2개와 Image 1개를 생성한다.

올바르게 생성되었을 경우, Hierarchy탭에 Canvas가 생성되었을 것이고, 그 하위 오브젝트로 Button과 Image가 생성되었을 것이다.

Button의 이름을 각각 LButton, RButton으로 변경하고, Image의 이름을 hpGauge로 변경해준다.

 

Canvas 하위에 hp게이지와 버튼이 성공적으로 생성

우선 UI를 제 위치에 배치해보자.

각 UI의 Inspector창을 보면 Rect Transform 컴포넌트를 확인할 수 있다.

이곳에서 앵커라는것과 포지션을 이용해 UI를 제 위치에 배치해 보자.

왼쪽의 네모칸을 누르면 앵커를 설정 할 수 있다.

앵커는 간단히 말에서 해당 UI의 중심축을 어디에 둘 것이냐를 정하는것이다.

앵커를 hp게이지의 경우 우상단, LB RB는 각각 좌하단 우하단에 배치해보자.

 

먼저 hpGauge를 먼저 만들어보자.  

hpGauge의 Inspcetor창을 살펴보면, Image탭의 Source Image가 있을것이다.

이곳에 자신이 준비한 리소스를 드래그&드롭하면 해당 리소스가 UI에 적용된다.

해당 리소스를 드래그&드롭하면 UI에 적용할 수 있다.

같은 방법으로 LB와 RB에도 리소스를 적용시킬 수 있다.

스크립트를 통해 UI를 감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겠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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